일상여행재테크꿀팁

재테크

보유 주식 Review(예스24)

류뚜웅 2020. 10. 13. 12:41

안녕하세요~

주식 리뷰를 해야되나 말아야되나 고민을 엄청 했네요. 글쓰기 전에 미리 말씀 드리자면 주식 바닥에 워낙 남탓 하시는분들이 많아서..하다가 결정을 해야겠네요~

 

 * 절대적으로 개인 지식 및 본인 믿음 기반으로 리뷰 작성.

 * 투자 권유가 아님.(사라는 이야기가 아니에요! 저의 관점을 공유하는거에요.)

 * 투자를 하더라도 본인의 책임 입니다.

 * 초보분들 혹시 이 글 보시고 막무가내의 투자는 지양하지 않았음 합니다.

 

오늘 볼 종목은 예스24(053280) 입니다. 다들 한번쯤은 접해 봤을거라고 생각해요~ 온라인 서적, 예스24 티켓 예매, 기타등등 전 싸이 콘서트때에 여기서 표를 예약 했었네요^.^

 

 

13일자 예스24

 

기업 개요에 대해서 볼게요

 

시총 2,580억의 예스24

 

2020/9/22 Report

 

뭐하는 기업이냐는 위의 글을 읽어 보심 이해가 잘 되실거에요^.^

아래 사진을 보면 영업 이익도 K-IFRS(별도) 기준으로 흑자 지속, 및 당기 순이익도 흑자 전환 하였네요~PER은 왜 저렇게 줬는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만.

 

20년 실적

용어에 대해서 모르실 수 있으니 간단한 용어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는 자료를 올려 드릴게요~

 

중요한 영업이익 / ROE / PER 정도 공부하심 될거에요!

 

차트는 일봉으로 봤을때 9월 24일 전고점 맞고 떨어져서 지금 지속 조정 중이네요. 조정 중이라함은 현재 주식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양도세, 지속적인 기관의 매도세로 볼수 있겠네요. 이런 부분을 상쇄할 수 있는게 기업의 호재인데요. 카카오뱅크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. 카카오뱅크가 빅히트와 비상장 종목에서 1,2위를 다투었었습니다.

빅히트는 이번에 청약 진행이 됐고 카카오뱅크는 현재도 진행 중입니다. 할지 안할지는 누구도 모르죠.

 

카카오뱅크는 올 상반기 453억원의 순이익을 달성하였고 8월 말 기준 수신 잔액 22조 3천 159억원, 여신 잔액은 18조 3천 257억원을 확보하는 등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.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.

 

근데 카카오뱅크가 무슨 상관이냐? 카카오 뱅크 지분의 1.97%를 가지고 있는데요. 이것을 원화로 환산하면 약 9천억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셈 입니다. 예스24의 시총이 2580억원인데 지분 보유를 환산하면 9000억원이라..이게 무슨 뜻을 의미하고자 함은 아시리라 생각 됩니다~

 

이상 굵고 짧은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
좋은 하루 되세요^.^